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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test 작성일25-08-22 12:04 조회41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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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금룡테크와 국내 최초로 단일 신축 와이어(Single Stretch Wire) 방식 전자석 자기장 측정 장치의국산화개발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.


양 기관은 약 3년에 걸쳐 산학 협력으로 해당 장치를 개발했고 이를 활용해 국외 가속기 연구소에.


리스크를 줄이고 ‘소재 주권’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.


초내열합금을 포함한 특수합금은 대부분 아직국산화를 이루지 못해 해외 국가의 수출 제한조치 등에 무방비한 상태로, K방산 생태계의 ‘약한 고리’로 지목돼 왔다.


업 입주기업 인세라솔루션(대표 권영관)은 우주 방산용 고성능 고속정밀조절거울(Fast&fine Steering Mirror·이하 FSM) 기술국산화에 성공했다.


인세라솔루션은 기초과학연구원 출신의 권영관 대표와 이주한 CTO가 합심해 창업한 위성통신 전문 스타트업이다.


용인시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협력해 추진한 열차 자동운전용 핵심 통신장치국산화시험운전 준비 모습.


사진 제공 = 용인시 [서울경제] 용인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, 중소기업, 용인경전철(주)와 협력해 추진한 ‘용인에버라인 열차 자동운전용 광전변환 지상.


EPC(설계·조달·시공)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.


한화오션이 해상풍력발전기설치선(WTIV)을 직접 건조해 주요 공급망의국산화에 기여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.


한화오션은 2024년 12월 ㈜한화 건설부문으로부터 풍력사업을 양수하며 신안우이 등 2GW 규모의.


95%)까지 공급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"고 설명했다.


이어 "한화 계열사와 함정 통합기관제어체계 플랫폼 공동 개발, 군 구축함국산화사업 수주 등도 기대 요인"이라고 덧붙였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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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 조선산업은 환경 규제 강화, 기술 전환, 에너지 운송 수요 급증 등 복합적 요인.


한국철도기술연구원(원장 사공명)은 휴미디어(대표 김원중)와 함께 용인에버라인 열차자동운전용 광전변환 지상송수신장치를국산화·개발하고 시운전에도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.


광전변환 지상송수신장치는 열차 자동운전을 위한 장치다.


개 계열사를 보유한 중견기업이다.


이 명예회장은 1982년 울산 최초의 도금공업체 덕산산업을 창업한 이래 디스플레이·반도체 소재국산화에 매진했다.


공기업 부문에는 권명호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선정됐다.


권 사장은 취임 후 석탄재 매립지 규제의 비효율성을.


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중소기업, 용인경전철(주)과 협력해 추진한 용인에버라인 열차 자동 운전용 광전 변환 지상 송수신 장치국산화개발 제품을 시험운전하고 있다.


용인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중소기업, 용인경전철(주)과 협력해 추진한 용인에버라인 열차.


등 국내 반도체 제조사는 일본 외 다른 소재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해 사방팔방 뛰어다녔다.


일본의 수출 규제로 인해 핵심 소재국산화도 시동이 걸렸다.


일본 의존도가 높았던 공급망 구조에서 탈피, 국내에서 소재를 조달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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